Home
  〉 
소식
  〉 
이벤트
  〉 
<제1회 소장자료 정리·기술 사례발표회> 개최

<제1회 소장자료 정리·기술 사례발표회> 개최

2022-08-04보존서비스과조회수 : 971

서울기록원에서 <제1회 소장자료 정리·기술 사례발표회>를 개최합니다.

지난 4년간 서울기록원은 '신뢰할 수 있는 레퍼런스의 제공과 데이터 기반의 기록 조직화'를 모토로 기록 정리·기술을 추진해왔습니다. 올해는 아카이브와 더불어 도서관, 미술관, 영상자료원 등 다양한 소장기관의 정리·기술 사례를 공유하고자 <제1회 소장자료 정리·기술 사례발표회>를 개최합니다. 소장기관의 유형과 특성에 따라 소장자료를 어떠한 방식으로 정리하고 기술하는지 이야기를 듣고 나누실 수 있습니다.


○ 행  사  명 : 제1회 소장자료 정리·기술 사례발표회
○ 일       시 : 2022년 8월 18일 (목) 14:00~17:00
○ 장       소 : (오프라인) 서울기록원 5층 컨퍼런스룸, (온라인) ZOOM    *별도 안내 예정
○ 모집인원 : (오프라인) 선착순 30명, (온라인) 선착순 100명
○ 신청링크 :  https://forms.gle/RGVb7JRd1R9qm5w49
     ※ 공공기관에서 접속이 안 되시는 경우에는 핸드폰을 통해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발표 및 토론  

   제1발표 <도서관 자원의 정리·기술과 서비스> 최윤경, 국립중앙도서관
   제2발표 <국립현대미술관 아카이브의 카탈로깅 사례> 이현영, 국립현대미술관
   제3발표 <한국영상자료원의 카탈로깅 : 비필름자료를 중심으로> 강현정, 한국영상자료원
   제4발표 <서울기록원 카탈로깅 전략> 임태원, 서울기록원
   종합토론 (진행 ) 전혜영, 아카이브랩

※ 상시학습시간 인정 안내
 - 반드시 실명과 소속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정시간 : 3시간
 - 인정방법 : (현장 참석자) 참석자 명단에 서명 및 확인서 수령
                     (온라인 참석자) 시작 시간, 종료 시간에 각각 전체화면캡쳐를 통해 증빙합니다.
                           *이름은 (소속+성명)으로 해주셔야합니다.
                          **증빙을 위해 캡처 시 화면에 얼굴과 소속, 이름이 나오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캡쳐 이미지 2개를 첨부하여 8월 23일까지 담당자 이메일(twyim@seoul.go.kr)로 전송
※ 기타사항
 -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될 경우 온라인으로만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신청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꼭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사례발표회 종료 후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합니다.
 - 본 사례발표회와 관련하여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 임태원 주무관, 02-350-5626, twyim@seoul.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