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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기록 카탈로그 세미나 개최 안내

제2회 기록 카탈로그 세미나 개최 안내

2022-11-24보존서비스과조회수 : 231

서울기록원에서 <제2회 기록 카탈로그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지난 4년간 서울기록원은 '신뢰할 수 있는 레퍼런스의 제공과 데이터 기반의 기록 조직화'를 모토로 기록 정리·기술을 추진해왔습니다. 올해 '환경기초시설'과 '건설·건축' 분야 소장기록을 정리·기술한 성과를 공유하고 값진 조언을 구하고자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 행  사  명 : 제2회 기록 카탈로그 세미나
○ 일       시 : 2022.12.5.(월) ~ 12.6.(화) 14:00~17:00
○ 참       여 : ZOOM을 통한 온라인 참여
    - 1일차(
12/5)  ID : 872 1580 0908  /  PW : 0000
    - 2일차(12/6)  ID : 815 4372 6097  /  PW : 0000

○ 발표 및 토론  
   - 1일차 -
   제1발표 <건설·건축 기록의 카탈로깅과 활용> 전혜영, ㈜아카이브랩
   제2발표 <환경기초시설 건설·운영 기록 카탈로깅> 김성훈, 홍익대학교 도시건축대학
   제3발표 <서울기록원 온라인 카탈로그 고도화 방향 : 검색도구 개발> 임태원, 서울기록원
   <종합토론>   김태형, 목천건축아카이브   이길훈, 덕성여자대학교

   - 2일차-
   제1발표  전갑생, 성공회대학교 동아시아연구소
   제2발표 <용산기지 사진 아카이브 과정과 소고> 김천수, 용산학연구센터
   제3발표 <해외 공공기록물 수집의 경험기> 김홍렬, 랜드스케이프어바니즘
   <종합토론>   신주백, 前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이경민, 사진아카이브연구소


※ 상시학습시간 인정 안내
 - 반드시 실명과 소속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정시간 : 1일 3시간 (양일 모두 참석시 6시간)
                     (온라인 참석자) 시작 시간, 종료 시간에 각각 전체화면캡쳐를 통해 증빙합니다.
                           *이름은 (소속+성명)으로 해주셔야합니다.
                          **증빙을 위해 캡처 시 화면에 얼굴과 소속, 이름이 나오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캡쳐 이미지 2개를
아래 양식에 첨부하여 12월 13일까지 담당자 이메일(twyim@seoul.go.kr)로 전송
※ 기타사항
 - 본 사례발표회와 관련하여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 임태원 주무관, 02-350-5626, twyim@seoul.go.kr)




   

상시학습시간인정 양식.hwpx (33.55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