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기록원 검색

Home
Home
  〉 
전시 · 프로그램
  〉 
행사
  〉 
《제2회 소장자료 정리와 서비스 사례발표회》 개최 안내

《제2회 소장자료 정리와 서비스 사례발표회》 개최 안내

2023-09-04조회수 : 1112

서울기록원에서 《제2회 소장자료 정리와 서비스 사례발표회》를 개최합니다.
 
올해는 서울시 소속/산하 문화기관들의 소장자료 및 컬렉션 구축 현황과 온라인 서비스 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정보 공유 및 연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하였습니다. 소장기관의 유형과 특성에 따라 소장자료를 어떠한 방식으로 정리하고, 서비스하는지 이야기를 듣고 나누실 수 있습니다.

 
○ 행 사 명: 제2회 소장자료 정리와 서비스 사례발표회
○ 일      시: 2023.9.15.(금) 13:30~17:30
○ 참      여: 현장 및 온라인 참여

     - 현장 참여 신청 링크:
https://forms.gle/BNq3y1yAHqjkzk1H6
     - 온라인 참여: https://www.youtube.com/@archivesseoul2453/streams
○ 발표 및 토론
     - 기조발제  <문화기관 간 정보 및 데이터 공유와 활용>
임태원, 서울기록원
     - 제1 발표  <아트 아카이브의 구축과 온라인 서비스>
조은성,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 제2 발표  <서울역사아카이브의 운영과 활용>
오지영, 서울역사박물관
     - 제3 발표  <서울 역사 관련 자료의 서비스 방안 모색>
김현정, 서울역사편찬원
     - 제4 발표  <서울 도시정보 구축과 활용>
박은순, 서울연구원
     - 종합토론  <서울시 문화기관 간 정보 및 데이터 공유 방안>

※ 상시학습시간 인정 안내
     - 참석 신청서에 반드시 실명소속(기관명+부서명)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정시간:  4시간
        (현장 참석자) 참석 명부에 의거 인정
        (온라인 참석자) 시작 시간, 종료 시간에 각각 전체화면 캡쳐를 통해 증빙합니다.

            1. 시작 후 10분 사이(13:30~13:40)에 유투브 라이브 화면과 컴퓨터 화면 우측 하단에 시간이 표기되도록
                전체화면 캡처를 1회 해주세요.
           
 2. 종료 전 10분 사이(17:20~17:30, 예상)에 유투브 라이브 화면과 컴퓨터 화면 우측 하단에 시간이
                표기되도록 전체화면 캡처를 1회 해주세요.
           
 3. 첨부해드린 양식을 작성하시어, 담당자 이메일(twyim@seoul.go.kr)로 9/20(수) 12:00까지 보내주시면 됩니다. 
        
    ※파일명은 '소속기관명, 성명'으로 해주세요.

※ 기타사항
     - 본 사례발표회와 관련하여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 임태원 주무관, 02-350-5626, twyim@seoul.go.kr)

상시학습시간인정 양식(※파일명은 '소속기관명, 성명'으로 해주세요.).hwpx (33.07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