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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회 기록 카탈로그 세미나〉 개최 《마감》

〈제4회 기록 카탈로그 세미나〉 개최 《마감》

2025-11-17조회수 : 647

예고 드린 바와 같이 28일(금) 17:00 부로 온라인 신청 접수를 마감하였습니다.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신청자 분들께는 오시는 길 안내를 별도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기록원은 매년 연말 〈기록 카탈로그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그 해 정리·기술(카탈로깅) 결과를 대외에 공개하고, 평가와 조언을 구하는 자리입니다.

작년에는 제16회 전국기록인대회를 통해 결과를 널리 공유해보았습니다만,

올해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도 있는 내용들을 다루기에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서울기록원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제4회 기록 카탈로그 세미나에서는 「2025년 서울기록원 소장기록 정리·기술 사업」 결과를 공유합니다.

그동안 정리·기술을 하며 발견한 물리적 편철과 논리적 정리 사이의 괴리에 대한 내용을 공개하고 개선방안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그리고  주요 추진 과제였던 ‘생성형 AI 활용’과 ‘데이터 시각화와 그래픽을 활용한 검색도구 개발’ 추진 사례를 공유하고, 그 성과와 한계에 대해 토론합니다.

 

기록 카탈로그 세미나는 정리·기술에 있어서 한 해의 마침표이면서, 내년을 준비하는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1시간으로 잡아놓았습니다.

터놓고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자리로 만들어보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미리 발표 내용을 요약하여 공개할 예정이오니, 미리 확인하고 참여해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일  시: 2025년 12월 5일 (금) 14:00~17:00

 

○ 장  소: 서울기록원 5층 컨퍼런스룸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62길 7)

 

○ 신청 방법: 아래 링크 및 QR코드로 접속하여 온라인 신청서 작성 제출

     ※ 신청링크: https://forms.gle/fvvQu8PdK77Fr5Ds5

          

          

          

○ 신청 기간: 11월 26일(수) 13:00 ~ 11월 28일 (금) 17:00 

     ※ 온라인 신청 접수는 선착순 50명으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상시학습시간

     - 인정 시간: 3시간

     - 인정 방법: 당일 현장에서 참석명부에 서명하시면 됩니다. (추후 소속기관으로 상시학습시간 인정 요청 공문을 발송드립니다.)

 

○ 문의: ☎02-350-5617, twyim@seoul.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