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기록원 검색

Home
  〉 
소식
  〉 
공지
  〉 
서울기록원 현장 견학 재개 안내

서울기록원 현장 견학 재개 안내

2022-03-28 기록정책과 조회수 : 721
서울기록원 현장 견학 재개 안내
 


서울기록원은 기록과 보존에 관심이 있으신 일반인 및 관련 업계 종사자, 학생, 연구팀 등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거리두기 정책 완화에 따라 재개된 『서울기록원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 서울기록원 견학 프로그램
 기록물 보존복원 시설에서 스캐너와 같은 장비를 살펴보는 모습. 기록관리 교육을 경청하는 사람들의 모습. 서울기록원 건축물 정문과 현판을 촬영한 사진.
 

 - 견학 프로그램은 크게 3종류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 서울기록원의 보존·복원 시설 체험 및 관련 업무 소개

     2. 기록관리 정책 수립 및 아카이빙을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

     3. 보존서고, 건축, 설계, 인테리어 등 시설 소개


   - 한 가지 이상의 프로그램에 대해 견학을 신청하시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견학 유의사항

   - 견학 프로그램을 신청하시면 담당자와 일정 조정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 견학은 코스별 약 1시간가량 소요되며, 컨설팅의 경우 견학 심도 및 요청에 따라 시간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 견학 프로그램의 연령제한은 존재하지 않으나, 일반적으로 중·고등학생 이상의 연령대를 상정하고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 견학은 코스별 약 1시간가량 소요되며, 기록관리 컨설팅의 경우 견학 심도 및 요청에 따라 시간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 일부 코스는 당일 업무 사정으로 인하여 견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견학 신청 방법


1. 견학신청 2. 일정조정 3. 예약확정

※ 견학 가능하신 요일은 화요일 및 목요일입니다. (10시 혹은 14시 시작, 견학 접수 시 조정가능)

 

   방법 1. 전화 신청

   - 견학 관련 접수 담당자 연락처 (김효진 실무관, ☎ 02-350-5617)로 연락하여 상세 안내를 받으시며 일정 조정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견학 주제, 날짜, 시간 등)


 
   방법 2. 웹페이지 신청(현재 조정 중)

   - https://archives.seoul.go.kr/exhibitions-programs/fieldwork 에서 입력 폼에 내용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 비회원 신청도 가능하나, [메일]과 [휴대폰 번호]를 정확히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방문목적]에는 3종류의 견학 프로그램 중 하나 이상의 주제를 기재하여 주시면 됩니다.

   - 해당 폼을 채워 신청해주시면, 접수 담당자가 취합하여 일정 조정에 들어갑니다.



 
   ※ 견학관련 추가 질문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시어 FAQ 및 문의하기 기능을 활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 많은 공지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