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기록원에 기록을 기증하는 방법
-
-
- Q서울기록원 기증 정책과 방향성
- Answer서울기록원은 서울기록화를 추진하며 수집정책을 수립하였고, 기증과 위탁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서울시정과 더불어 서울이란 공간의 변화상과 이에 얽힌 시민들의 생활상을 기록으로 남기는 것을 목표로 기증 및 위탁관리의 대상은 서울의 경관과 주요 사건 및 인물에 대한 기록, 그리고 지역공동체의 기록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기증 및 위탁관리는 협약을 통해 이루어지며, 서울기록원 디지털 아카이브(SDA)를 통한 안전한 보존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 Q서울기록원에 기록을 기증하는 방법
- Answer(A) 기증 절차는 ① 기증 대상 기록의 확인, ② 협의를 통한 대상 확정, ③ 기증 목록 작성, ④ 기록 기증 및 기증서 교환 4단계로 이루어집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박지현 주무관, 02-350-5616)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Q서울기록원에 기록을 위탁하는 방법
- Answer기증 외에도 위탁관리의 형식으로 기록을 맡기실 수 있습니다. 위탁관리는 상호 협약을 통해 다양한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향후 웹 사이트에 기록을 직접 기증/위탁할 수 있는 기능 개발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
- Q서울기록화는 무엇인가요?
- Answer 서울기록화는 서울을 기록으로 남기는 다양한 주체들과의 협력과 연대에 기반한 지역기록화 전략입니다. 지역을 기록으로 남기는 차원을 넘어 시민사회에서의 기록활동 활성화와 기록문화 저변 확대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 서울기록원에 요청할 수 있는 도움
-
-
- Q 서울기록원이 제공할 수 있는 일
- Answer서울기록원은 서울기록화와 시민 프로그램을 통해서 시민사회의 기록활동 주체들과 소통하고 협력하고자 합니다. 서울기록원이 갖추고 있는 보존복원 시설 및 장비, 전자적 보존관리 및 서비스 체계를 적극 활용하여 소장기록의 정리, 디지털화, 긴급 보존복원 처리, 위탁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록 콘텐츠 개발 맟 서비스, 기록시스템 구축 관련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 서울기록화 담당자 (박지현 주무관, 02-350-5616)
* 시민 프로그램 담당자 (임태원 주무관, 02-350-5626)
*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컨설팅 담당자 (김을지 주무관, 02-350-5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