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편의 희곡이 되는 나의 서울 이야기> 희곡 모음집』(서울기록화 네트워크 프로그램 자료집)
서울기록화 네트워크 프로그램 <한 편의 희곡이 되는 나의 서울 이야기> 자료집,
『희곡 모음집』 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서울기록원은 서울시민들의 일상과 추억을 모으기 위해 매해 다양한 주제로 기록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2023년 서울기록원은 '연극과 무용'을 주제로 선정해 그중 '연극'과 기록을 연결하는 시도로 <한 편의 희곡이 되는 나의 서울 이야기> 프로그램을 2023년 8월 한 달간 진행했습니다.
8월의 수요일 밤마다 서울기록원에 모인 참여자들은 장영 극작가의 안내를 따라 그동안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던 서울의 이야기를 꺼내어 단막 희곡으로 기록해 보는 시간을 공유했습니다.
서울에 대한 기록이 한 편의 희곡 작품이 되는 시간을 서울기록원과 함께해 주신 분들의 소중한 이야기를 희곡 모음집으로 엮어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서울에 대한 개인의 역사가 모이고 모여 미래에는 지금 이 순간의 기록들이 한 시대의 이야기, 더 나아가 예술이 될 수 있도록 서울기록원은 언제나 시민들의 기록을 모으고 지키는 아카이브가 되겠습니다.
서울기록원은 기록을 모아서 서울을 만듭니다.
기록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
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
♦ 작품은 저자명의 가나다순으로 수록했습니다.
♦ 맞춤법, 띄어쓰기, 단어 표기 등은 저자의 의도를 따라 그대로 살렸습니다.
♦ 작품은 전문 그대로 수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예외적으로 저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작품 일부를 생략하여 실었습니다.
♦ 본 희곡 모음집을 통해 공개되는 희곡 작품들의 무단 인용,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 본 희곡 모음집에 수록된 희곡 작품들은 『2023년 서울기록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운영된 서울기록화 네트워크 프로그램
<한 편의 희곡이 되는 나의 서울 이야기>의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창작한 결과물로서, 서울기록원의 공식 입장과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 문의: 서울기록원 기록정책과(02-350-5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