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의 포스팅 하나를 공유합니다. 36년전의 '콤피우터' 1대에 관한 에피소드입니다.
변호사 시절에 기증한 콤피우터가 창녕교육청에 남아 있고 고향 창녕의 지인이 보낸 사진이라고 합니다.
이 사진 한 장으로도 기록과 스토리를 엮어 전시를 하나 만들 수 있겠네요:)
https://www.facebook.com/hope2gether/posts/2175263539190218
#2. LG의 <금성 백조 세탁기 출시 50주년 기념 다큐: 한국인의 세탁>이 유튜브에서 화제입니다.
"백조세탁소. 1969년 우리나라 최초의 세탁기인 금성 백조 세탁기가 첫 선을 보인 후 백조세탁소라 이름을 짓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 세탁기가 아직 남아 있으려나...한 번 만나러 가보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RH-dvClp5A
#3. 작년에 청도문서고에 출장을 갔다가 동네 식당에서 '발견'한 오래된 토스터입니다.
금성이 아닌 엘지라 아주 오래된 모델은 아니겠지만. 오래된 어떤 것들이 담고 있을 이야기가 궁금하네요.
#4. 이철환 (Cheol Hwan Lee) 님이 보내준 사진입니다. 금성 전자레인지와 슬로우쿠커입니다.
이 친구가 태어난 1984년에 젖병 소독과 요리를 위해 부모님이 구입한 모델이라고 하네요. 여전히 현역이라고 합니다.
이런 이야기가 서울에 얼마나 많을까요. 서울기록원은 서울의 오래된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서울의 오래된 것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